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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김건우기자][16일 콘서트 예매 오픈이 경쟁력 평가될 듯...소비재 중심 광고 문의]/사진=김태우 트위터12년 만에 원년멤버로 재결성한 그룹 god가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지각변동을 이끌고 있다. 2000년대 아이돌 팬들이 주력 소비층인 30대가 되면서 'god 효과'를 노리는 마케팅이 고개를 들고 있다. 12일 god의 소속사인 IHQ에 따르면 소비재 업체를 중심으로 god의 광고출연 문의가 늘고 있다. 8일 발표된 신곡 '미운오리새끼'가 멜론, 벅스 등 주요 음원사이트 1~2를 차지하면서 광고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번 앨범은 2004년 god에서 탈퇴해 연기자로 전향했던 윤계상이 마산출장마사지참여해 2002년 5집 앨범 이후 12년 만에 다섯 멤버가 모였다. god는 2005년 7집 '하늘속으로' 이후 잠정 해체돼 개별 활동에 주력했다.멤버 평균 나이 36살의 god가 음원차트를 석권했다는 점에 대해 10대 중심의 아이돌 문화에서 벗어나 원조 아이돌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분석이다. 때문에 '응답하라' 시리즈 등을 통해 주목받았던 30대 소비층을 움직일 수 있지 중고자동차시세표않겠냐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최근 몇 년간 복고열풍이 불었지만 정작 2000년대 인기가수들의 콘서트가 부산출장마사지대박을 터뜨리는 현상은 보기 힘들었다. 그만큼 브라운관에서의 주택화재보험복고 인기가 소비로 이어지진 못했던 셈이다. god는 1999년부터 2005년까지 518만장의 음반을 어린이보험팔았다. 3집 '거짓말'은 남자그룹 부문 최다 판매량인 182만장을 기록했다. 당시 god를 위해서 지갑을 열었던 팬들은 주력 소비층인 30대로 성장했다.god는 8일 '미운오리새끼' 음원을 공개한 뒤 6월 솔로앨범, 7월 정규앨범을 공개하고, 7월 12~13일 양일간 15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할 어린이보험비교예정이다. 음원수익은 모두 세월호 희생자들을 고척동치과위해 기부할 예정이어서 본격적인 수익은 콘서트에서 발생될 전망이다.우선 2회로 예정된 콘서트의 총 관객은 2만 4000명이다. 평균 티켓가격을 12만원이라고 가정하면 약 29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현장에서 판매되는 MD(머천다이징 상품) 매출을 고려하면 콘서트 총 매출은 35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특히 god가 16일 티켓 남성정력제추천예매 오픈 이후 홈스타일링인기 아이돌 수준의 성적을 올린다면 광고시장 진출도 노려볼 수 있다. 최근 광고 출연 문의도 이 같은 분위기가 반영된 현상으로 파악된다. 실제 올해 BC카드나 SK텔레콤 등은 1990~2000년대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던 카피를 재활용한 광고를 선보여 브랜드의 친숙함을 강조했다. god를 다시 출연시킬 경우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광고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광고 시장이 일부 연예인 쏠림 현상에 피로감을 느껴 새로운 모델이 필요해졌다"며 "30대를 움직일 수 광고모델이 적다는 점에서 희소성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핫뉴스]☞ 서정희 원두커피도매과거발언 주목…"딸이 보내주는 돈과 융자로 산다"☞ 서세원 아내 서정희 "남편 처벌해달라" 경찰 수사 나서☞ '세월호 희생' 단원고 학부모 자살 기도 잇따라 ☞ 차가운 바닷속에서 꼭 끌어안고 떠난 두 친구 ☞ '슈퍼맨' 슈, 쌍둥이 깜짝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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